유가 WTI 대폭락 - 지금 사야할 해외 유가 관련주 (feat. ETF/ETN 하지마라)

"WTI 유가 대폭락 지금이 기회다?"

 

 

4월 21일인 오늘도 널뛰기 중인 WTI 유가(6월물) 무려 1시간도 안되서 20불이었던 유가가 12불 정도로 추락하는 모습을 보며 WTI 유가 투자자분들은 기겁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제가 어제 쓴 유가 WTI 관련 글을 선물 투자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에게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WTI 유가 선물 ETF/ETN의 위험성과 리스크 대비 수익 가능성이 상당히 낮음을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리스크가 큰 WTI 유가 선물 ETF/ETN가 아닌 WTI 유가 대폭락을 기회로 삼을 수 있는 WTI 유가 대폭락 관련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에도 WTI 유가 대폭락 관련주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김정은 건강이상설"이 돌며 한국 정세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한국 증시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이 따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와 유가 폭락 사태로 한국 증시 또한 다시 공포의 폭락이 재현될 수 있음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WTI 유가 관련 투자를 하고 싶다면 한국 증시보다는 미국 증시에 눈을 돌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 쓴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WTI 유가 선물 ETF/ETN은 하지 않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WTI 유가의 결정은 근본적으로 수요와 공급에 이뤄집니다. 구체적으로 보면 각국에서 얼마나 원유를 생산했는지,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계약 시작/종료 시점이 어떻게 되는지 등이 가격의 주요 결정 요인입니다. 최근 유가의 폭락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요 대비 공급이 훨씬 많아지면서 일어났죠. 

 

 

현재 WTI 유가 선물은 말그대로 투기의 장입니다. 현물 가치와는 상관없이 "돈놓고 돈먹기" 게임, "개미 지옥" 게임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어제 WTI 유가 5월물이 -37달러까지 간 것만 보더라도 현재 WTI 유가 선물은 역사적인 투기의 장이 되었습니다. 현실세계로 보면 원유를 사면 37달러를 얹혀주는 꼴이네요.


현재 원유 수요가 하락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원유 계약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국가간 여행이 거의 제로가 되면서 일어나는 당연한 수요/공급의 법칙에 따른 결과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많은 WTI 유가 관련 주식들이 폭락을 맞았죠. S&P에서 에너지 기업의 구성요소는 이번 WTI 유가 대폭락으로 현재 약 40% 감소하였습니다. 많은 WTI 유가 관련주가 폭락을 맞았음을 여실히 보여주죠. 


하지만 폭락과 공포는 또 하나의 기회를 만들어줍니다. 
(일명 "줍줍". 하지만 WTI 유가 선물 ETF/ETN은 "줍줍"이 아니에요.)

 

오늘은 WTI 유가 대폭락으로 "줍줍"할 견실한 해외 기업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머슨 일렉트릭 - Emerson Electric] 

다들 한번쯤을 들어보셨을만한 해외 유명 기업 에머슨 일렉트릭입니다. 미국의 전자전기 기기 제조회사로서 에너지 부문 매출이 전체 매출의 1/3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전년 대비 40%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현재 주가는 내년 예상 수입의 15배 정도로 미국 시장 기준 할인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부채도 상당히 적어 상당히 안정적 기업이죠.

 


[유나이티드 렌털스 - United Rentals]

다음으로 석유화학 산업에 많은 장비를 임대하는 유나이티드 렌털스 입니다. 현재 작년 반값 이상 할인을 받았다 다시 어느정도 회복된 상태입니다. 내년 예상 수익의 5배 정도로 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플루오르 - Fluor]

건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만한 기업인데요. 건설 및 건설 엔지니어링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에너지 부문이 주요 매출 중 하나죠. 정유 플랜트, 화학 플랜트의 설계를 합니다. 이 기업은 작년 대비 무려 60%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부채가 전혀 없는 기업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로우서브 - Flowserve]

플로우서브는 화학사 및 유틸리티 기업 등 에너지 기업에 밸브를 제작 공급합니다. 에너지 부문이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현재 주가는 내년 예상 수익의 13배입니다. 이 회사는 밸브가 돈이 안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밸브는 모든 플랜트에 들어가는 고부가 가치 산업 중 하나입니다.  작년 대비 50% 가량 폭락했네요.

 


[투자 전략]
분할매매 / 장기매매를 추천합니다. 3분할 매매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1/3 : 매수

1/3 : 20% 하락 시 매수

1/3 : 40% 하락 시 매수

 

현재 정세가 불안한만큼 한번에 욕심내어 투자 금액을 올리지 않는 게 좋겠죠.

1/3을 샀는데 그 주식이 올라간다면 욕심 부리지 말고 그 주식만 가지고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주식에서 욕심은 언제나 화를 부릅니다.

 

WTI 원유 선물에 투자하는 것은 현재 원금 이상의 손실을 낼 수 있는 만큼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WTI 유가 '실시간' 확인 방법 총정리

 

WTI 유가 '실시간' 확인방법 총정리

요즘 WTI 유가 가격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WTI 유가 선물 ETF / ETN 투자자분들께서 큰 손실을 입으셨는데요. 저는 어제 유가가 1달러로 떨어졌다고 WTI 유가 선물 ETF / ETN을 사야 한다는 분들을 몇..

jiyoongss.tistory.com


♥ 사상 초유의 마이너스 유가? - 일반인은 모르는 WTI 유가의 원리!

 

WTI 원유 유가 17달러 -> 마이너스 37 달러 대폭락 (전망, 투자전략 포함)

"금일(한국 시간 4월 21일) 새벽 약 3시경 WTI 원유 유가 선물(5월물)이 차트상 0.01 달러(USD)로 폭락하였다." 오늘 여러분들이 투자를 하면서 상상하지 못했던 사건 2가지, 그리고 WTI 원유 유가 투자의 무서..

jiyoongss.tistory.com


♥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100% 지급! - 지급금액, 지급날짜 등 총정리

 

긴급재난지원금 금액 지급시기 지급방식 신청방법 전국민모두 (총정리)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 모두에게 지급하기로 하였는데요. 전국민 100% 모두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혹시 이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이..

jiyoongs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