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피처링 - 레이디 가가

오늘은 여러분들이 놀란 만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걸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적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수록곡을 피청링했다는 소식인데요. 

 

 

레이디 가가는 제가 좋아하는 미국의 팝가수로 "Poker Face" "Americano" "Just Dance"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팝 음악사 역대 가장 충격적이고 센세이셔널한 팝 아이콘 중 하나로 뽑히고 있으며 팝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한 천재 가수로 평가 받았습니다. 

 

 

미국 외신에 따르면 레이디 가가가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한 6집 "크로마티카" 트랙리스트의 바로바로 10번 트랙 Sour Candy 옆에는 "With BLACKPINK"라고 표기되어있었습니다!!!

 

 

이날 빌보드에서는 레이디 가가 트윗을 언급하면서 총 16곡을 수록한 "크로마티카" 앨범에 레이디 가가가 슈퍼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블랙핑크, 전설의 팝가수 엘튼 존을 비롯해 새로운 가수들과 함께 작업을 하였다고 정했습니다. 

 

 

그럼 언제 레이디 가가와 블랙핑크의 합작곡을 들을 수 있을까요? 아쉽게도 앨범 "크로마티카"는 지난 10일 나올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발매가 연기되었습니다. 음원 발매 까지 늦출 정도이니 코로나19 너무하네요. 

 

 

블랙핑크는 2018년 유니버설뮤직의 인터스코프레코드와 계약하고 본격적으로 미국에 진출했었는데요. 지난해 4월에는 "Kill This Love" 곡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서 41위를 하고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4위를 하는 등국내 걸그룹 사상 최고의 빌보드 순위를 기록했었습니다.

 

 

혹시 레이디 가가를 모르는 분들도 계실까요? 이름이나 얼굴은 모르더라도 다들 한번 들어보셨을겁니다. 레이디 가가가 누군인지도 함께 알아봐요.


레이디 가가는 누구일까요?

 레이디 가가는 이탈리아계의 미국인 싱어송라이터이자 행위 예술가, 배우, 사업가, 사회 운동가입니다. 다들 아시는 대표적인 직업은 가수인데 혁신적인 패션, 비디오와 대중적인 음악으로 전 세계를 쥐락펴락한 팝 아티스트입니다. 

 

 

레이디 가가의 데뷔 이후 근 10년간 그녀가 팝 음악계에 끼친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요. 다수의 메가 히트곡들을 가지고 있으며 3,500만 장의 앨범을 판매하고 커다란 팬덤을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가창력과 전위적이고 예술적인 무대연출로 압도적인 무대장악력을 선보이며 자신의 모든 정규 앨범의 곡을 작사, 작곡하는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래미 트로피를 11개 보유 중이고 MTV VMA 트로피를 13개 보유하고 있어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몇 안 되는 가수로서 평가받으며, 여기에 2018년에는 영화 스타 이즈 본으로 성공적인 배우 커리어를 시작하여 첫 주연 작품부터 바프타 시상식, 골든글로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도 기대해볼만 하겠죠?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팬으로써 이번 소식이 너무너무 기쁘네요^.^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세리 서울 집  (0) 2020.07.11
양준일 딸 부인 결혼 이혼  (0) 2020.07.08
고성희 프로필  (0) 2020.05.16
ASL 9 김명운 우승  (0) 2020.04.26
헤이지니 남편  (0) 2020.04.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